https://publy.co/content/6629?fr=chapter-text
연수입 1억 마케터의 브랜딩 스토리
브랜딩은 ‘나’로부터 시작한다
publy.co
개인이 자기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시대
'나'를 아는 것 : 평소 좋아하는 마음으로 하던 것으로 자신을 만든다
마케팅은, 전하고 싶은 메세지를 정해 반복해서 전달하며 소통하는 것이라면, 브랜딩이란 내가 설명하지 않아도 상대가 이미 나를 알고 있는 경우 / 마케팅은 소통, 브랜딩은 관계
WHY --> HOW --> WHAT
이유(가치관,비전,신념) 을 ~방법과 과정으로 발전시켜(비즈니스모델)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든다. ex) 애플
사람들이 브랜드의 진정성을 느끼는 3요소
1. 브랜드 가치 : why ( 변화가 디폴트인 시대에서 브랜드 고유가치를 지켜낼 수 있는 기준)
2. 소비자/팬 : how 메세지를 전달하는 과정
3. 커뮤니티/문화 : what
나를 브랜딩하거나 회사를 마케팅할때 무엇이 필요한 것인지 알게 되었고, 내 시간을 좀 더 밀도 있게, 자유롭게 쓴다면 개인적으로도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겠다 싶었다
반응형
'퍼블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소서를 정리하는 완벽한 방법 (0) | 2022.04.05 |
---|---|
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(0) | 2022.04.02 |